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logo

메뉴

일반화된 제약다중대응분석을 이용한범주형 마케팅 자료 분석

Analysis of categorical marketing data by generalized constrained multiple correspondence analysis

초록

Hwang과 Takane(2002)는 다양한 선형제약을 적용하여 다변량 범주형 변인들간의 상호 관계를 보다 다양한 측면에서 분석할 수 있는 탐색적 통계 방법으로 일반화된 제약다중대응분석을 개발하였다. 본 논문은 이 통계 기법의 실제 응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마케팅 자료에 응용해봄으로써 일반화된 제약다중대응분석이 마케팅 조사에서 얻어지는 많은 범주형 변인들간의 관계를 보다 통찰력 있게 분석할 수 있는 유용한 통계 기법이라는 것을 보여주고자 한다.

keywords
다중대응분석, 선형제약, 범주형 마케팅 자료, Multiple correspondence analysis, linear constraints, categorical marketing data., Multiple correspondence analysis, linear constraints, categorical marketing data.

logo